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홈 베이킹 - 밤 마들렌 밤마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베이킹으로 밤 마들렌을 만들어 보았어요!

보통 조개 모양이나 부채 모양의 틀이 많이 볼 수 있더라고요

하지만 저는 다른 모양을 해보고 싶어서 밤 마들렌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필요한 재료(밤 모양 마들렌 24개 분량)-

버터 180g, 밤잼 180g(밤 페이스트 사용 시 160g, 저는 밤쨈의 농도와 단 맛에 따라 조금 더 추가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계란 220g, 설탕 140g, 소금 4g, 박력분 160g, 베이킹파우더 7g, 꿀 15g(꿀은 생략 가능합니다), 맛 밤

 

 

 

 

 

 

-만드는 방법- 

1. 실온 상태의 계란을 잘 풀어 준 뒤 설탕(140g)과 소금 (4g)을 넣고 섞어줍니다

2. 1에 밤 쨈(180g)과 꿀(15g)을 넣어 잘 풀어 섞어 줍니다

3. 2에 박력분(160g)과 베이킹파우더(7g)를 체를 쳐서 날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어줍니다

3. 녹인 버터(180g)를 넣어 섞어 줍니다

(반죽과 버터를 섞을 때, 버터의 온도가 너무 낮으면 버터가 굳어 버려서 균일하지 않게 섞이지 않거나,

오히려 온도가 높으면 섞는 과정 중에 베이킹파우더가 일찍 반응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전자레인지로 30초- 1분 단위로 데워서 버터에 덩어리가 없을 정도로 녹여 사용하였어요)

4, 3까지 완성된 반죽은 냉장실에서 30분을 휴지 시켜 줍니다

5. 휴지한 반죽은 짤 주머니에 담아 버터를 칠한 밤 틀에 채워줍니다

(밤 다이스를 넣을 때에는 1/3 정도 반죽을 채워준 뒤 맛밤을 넣고, 그 위로 반죽을 채워주었습니다 

반죽은 틀의 80~90% 정도로 채워주었습니다)

6.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3~15분간 구워 줍니다

7. 구워준 마들렌은 틀에서 분리해서 식혀줍니다

완성!!

                            - 유튜브 쏘쏘한 베이킹 레시피 참고하였습니다 -

 

(밤 마들렌 안에 넣고 싶을 땐 , 식혀둔 마들렌에 짤주머니와 깍지를 이용하여 밤 마들렌 속에 밤 쨈을 채워주실 수 있습니다

마들렌을 굽기 전  맛밤 대신에 밤 쨈을 넣으면 오븐 안에서 밤 쨈이 조금 흘러나올 수 있어요)

 

 

 

 


-후기-

밤 마들렌을 만들 때에 사용되는 밤 페이스트, 크렘드마롱이 필요한데, 가격이 꽤 비싸더라고요ㅜㅜ

그래서 저는 페이스트, 크렘드마롱 대체로 '밤 잼'으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밤 잼으로 만들어도 너무나 맛있었어요!!

 

갓 나온 밤 마들렌을 먹었을 때 너무나 맛있었어요.맛 밤을 넣었더니 씹는 맛이 있고, 밤 쨈을 넣었을 때는 밤 잼의 달콤한 맛이 더욱 느껴져서 풍미가 좋았어요

밤 마들렌 틀은 12구로 쿠팡에서 구입했하였고,

밤 잼의 경우에는  아이디어스와 쿠팡에서 각각 구매해보았는데 아이디어스에서 판매하는 수제 잼은 색과 맛이 좀 더 진하고 달았으며,

쿠팡에서 구매한 본마방 잼은 색도 연하고 많이 달지 않았답니다.

 

 

쿠팡 추천인 코드 AF5282305

 

제가 먹어봐도 너무 맛있었지만, 신랑도 맛있다며 칭찬하는 레시피였네요

우유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는 밤 마들렌이었습니다~~!

 

2020/11/26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홈 베이킹 - 스모어 쿠키 (마쉬멜로우 쿠키)

2020/12/01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홈베이킹 - 아이스크림 모양 스쿱 쿠키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