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홈베이킹 - 아이스크림 모양 스쿱 쿠키 만들기

반응형

 

0123

안녕하세요~ 

 

오늘은 홈베이킹을 해보았어요 

이번엔 어떤 쿠키를 만들어볼까 고민을 하면서 선택한 것은 

바로! 아이스크림 모양의 스쿱 쿠키입니다!

아이스크림을 한 스푼 떠서 올려놓은 모양의 쿠키랍니다

 

저는 유튜브 '아리키친'을 참고하며 만들어 보았습니다

 

-재료-

아이스크림 스쿱, 박력분160g , 버터100g , 슈가파우더 30g, 색소 3~4방울

 

-만드는 방법-

1. 버터를 충분히 풀어준다

2. 1에 슈가파우더를 넣고 섞어준다

(너무 많이 섞으면 나중에 모양이 제대로 나오기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어느정도 섞어야 하는지 정확히 몰라 저는 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만 섞어주었어요)

3. 원하는 색소를 넣어 색깔을 만든다

(아리님께서는 에센스, 엑기스, 과즙색소등을 1TSP(15g)정도 넣으셨지만 저는 3-4방울 정도 넣어주었어요)

4, 3에 박력분을 체 쳐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섞어준다

5. 손으로 반죽을 접듯이 눌러 반죽해준다

(반죽을 오래 하지 않고, 손가락으로 반죽을 긁어보았을 때에 아이스크림 결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한다)

6.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반죽을 퍼서 서로 간격을 두고 반죽을 팬닝해준다

7. 160도 에서 10분간 구워준다

완성!!

 

-후기-

재료는 생각보다 간단하고, 만드는 것도 생각보다 간단한데,

색깔별로 만들기에는 똑같은 과정을 반복해야했다는 그런 불편함이 있었어요

(아직 베이킹 초보라 빠르게 여러 색깔을 만드는 것에 대한 팁이 부족하네요ㅜ ^^)

 

저는 집에 있는 스쿱의 크기가 10호, 지름 6.8com 로 꽤 큰 편이랍니다. 이로 인해 반죽을 했다가 팬닝을 할 때에 

한 색깔에서 2스쿱 정도 밖에 나오지 않았네요 

스쿱쿠키를 만들어 보실 분이라면 스쿱의 크기가 작은 것으로 만들어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

큰 사이즈의 쿠키를 만들고 싶으시면 재료를 2배로 해서 만들면 4-5스쿱 정도는 나오겠네요~

 

그리고 반죽을 오래하지 않으려고 노력했건만, 여러 색깔을 한번에 조합하는 과정에서 많이 반죽되면서 색도 

안예쁘게 섞이고, 오븐에 굽고나니 모양이 조금 퍼졌더라고요... ㅠㅠ (미리 예상하긴 했었다는...ㅋㅋㅋ)

 

맛은 많이 달거나 하지 않은 그냥 쿠키였고, 초코칩이나, 오레오 등의 토핑이나 맛을 낼 수 있는 에센스 등을

첨가하여 만드는 것이 더 달콤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아무런 토핑이나 에센스 없이 만들었더니

색깔만 다르고 맛은 다 같아서 조금 심심한 맛인 것 같아요. 

그래도 커피랑 함께 먹으면 맛있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20/11/26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홈 베이킹 - 스모어 쿠키 (마쉬멜로우 쿠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