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순두부열라면 - 2인분 만들기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순두부 열라면'을 만들어 먹어보았어요!

순두부찌개를 요리해보려고 검색하다가

'순두부 열라면'이 요즘 핫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도전해보았습니다!

 

여러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들이 있었는데 

다들 열라면 반개로 요리를 하셨더라고요

 

하지만!!

라면 반개로 무슨 수로 배를 채우겠나~ 싶어서

라면 인당 1개로 잡고 2개로 해보았어요 ^^

 

재료는 열라면과 순두부, 계란만 있으면 됩니다~

1. 먼저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다!

다른 레시피들을 보니 물을 적게 한 상태로 요리하셨던데,

저는 라면 2개를 사용하니깐 물을 넉넉하게 끓여주었어요

대략,, 라면 한개 끓이는 양 보다 조금 더 넣어주었어요

2. 물이 끓으면 스프와 후레이크, 순두부를 넣어 준다

저는 스프는 한개 반 정도 넣어주었어요

3. 물이 끓으면 라면을 넣어주고 보글보글 끓여 줍니다

저는 작은 편수 냄비에 끓였더니 라면에 순두부에 ~

냄비가 넘칠 것 같았어요... 사이즈 미스 ^^

라면을 넣고 나서 면이 좀 익으면 계란도 톡~하고 넣어주었답니다 ^^

그럼~ 완성!!

완성한 후, 먹기전에 후추를 톡톡~ 하고 뿌려 주었어요

계란과 순두부를 함께 먹어보기도 하고~ 

김치와 함께 ~

찬밥과 함께~

 

조리법은 크게 어렵지 않았어요 

하지만 냄비의 사이즈가 작은 탓이였을까 순두부를 먼저 넣은 후 라면을 넣었더니 

순두부의 크기가 점점 작아져서 당황했어요... 

결국 순두부를 꺼내서 면을 조금 익힌 후 다시 냄비에 넣어주었다는.. ^^

다음에는 냄비도 큰 것으로~ 순두부는 조금 늦게 넣어서 조리해볼려고요~

 

신랑은 "오늘 라면이야? , 라면이 신기하네?"하며 먹어보고는

"오 ~ 너무 맛있는데??"하며 찬밥까지 말아 먹었는데도 

더 먹고 싶다고 하네요

 는 특별히 순두부찌개 맛이 나거나 하진 않은 것 같아요

ㅎㅎㅎ 하지만, 라면 자체가 매콤하면서 순두부랑 먹으니 

그냥 라면보다 뭔가 든든한 느낌이 들었네요 ㅎㅎㅎ

 

아직 순두부열라면 안드셔 보셨다면 

어렵지 않으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든든한 한끼가 될 것 같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