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홈 베이킹 - 스모어 쿠키 (마쉬멜로우 쿠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 홈베이킹은 가끔씩 하곤 했는데, 

결혼 준비와 새집 이사로 인해 바빠서 못하다가 

오랜만에 만들어 보았어요 

마침 집에 재료도 있던 터라 쉽게 만들어 볼 수 있었네요~~

하나는 초코 스모어 쿠키, 다른 하나는 시나몬 스모어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필요한 재료-

버터, 계란, 박력분, 중력분, 코코아 가루, 계핏가루,

베이킹소다, 소금, 흑설탕, 흰설탕, 초코칩, 마쉬멜로우!! 

그리고 쿠키를 예쁘게 꾸며줄 쿠키와 초코렛들 ~

 

-만드는 방법-

1. 버터(80g)를 충분히 녹여 준다

2. 버터에 흰 설탕(45g), 흑설탕(40g), 소금 (1g)을 넣고 설탕이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어 준다

3. 2번에 계란 하나를 섞어서 넣어준다

4. 박력분(40g), 중력분(100g), 코코아 파우더(18g), 베이킹소다(2g)를 체에 내려서 3과 섞어준다

5. 초코칩도 적당히 넣어준다

6. 냉장실에서 30분 정도 휴지 시켜준다

7. 냉장실에서 꺼내어 60-64g 정도 분할하여 마쉬멜로우를 넣어준다

8. 분할한 반죽을 간격을 두고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13분 구워준다

9. 녹은 마시멜로우 위로 과자와 초콜릿으로 토핑 해준다

완성!

 

 

 

 

 

초코 스모어 쿠키가 완성되었어요~~

 

 

시나몬 스모어 쿠키도 완성되었답니다

시나몬 스모어 쿠키에는 코코아 가루 대신 계핏가루를 넣어서 만들어 보았어요

은은하게 시나몬 냄새가 난답니다~

마쉬멜로우 쿠키를 반으로 나누면 마쉬멜로우가 쭈욱~~ 늘어나면서 

달콤한 맛이 정말 좋아요!!!

 

신랑이 먹어보고는 너무 맛있다고, 잘 만들었다면서 칭찬해주네요~ ㅎㅎ

 

 

 

오늘도 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12/01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홈베이킹 - 아이스크림 모양 스쿱 쿠키 만들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