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간단하게 김치전 만들기

반응형

2021/01/12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백종원 무생채 만들기

2021/01/18 - [여행하는 choi/맛집 투어] - 제주도 양고기 맛집 - 램하우스

 

안녕하세요~ 

요즘 저희 신랑이 부침 전을 먹고 싶다고 해서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저는 집에 있는 김치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어요

 

필요한 재료  ( 약 2장 분량)

: 김치, 피자치즈, 다진 마늘, 부침가루 

 

참고로 이번에 저희 김장 김치가 다소 짜게 되어서 따로 간을 할 

액젓이나 소금 간은 하지 않았어요 ^^

김치가 간이 세서 다른 재료 없이도 부침 자체에 간이 잘 되었어요

 

 

만드는 방법

: 부침개 1컵, 물 한 컵, 다진 마늘 반 숟가락 +저는 바삭함을 위해 튀김가루 반 컵 넣었어요 ^^ 

(종이컵, 밥숟가락 계량)

1. 준비한 재료를 볼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2. 불을 올리고 프라이팬에 적당량의 기름을 둘러 주세요

3. 김치 한 장을 반죽을 묻혀서 프라이팬에 올려주세요

4. 프라이팬에 올린 김치전의 가장자리 부분이 색깔이 변하고 익으면 전을 뒤집어 주세요

5. 앞뒤가 노릇노릇 잘 익으면 완성! 

하지만 신랑이 치즈를 올려 먹고 싶다고 해서 저는 피자치즈를 전 위에 조금 뿌리고 

프라이팬 뚜껑을 닫아 치즈를 살짝 녹여 주었어요 ^^

완성!

김치에 간이 다 되어있어서 

따로 양념장이 필요 없이도 맛있었어요 

바삭한 전에 매콤한 김치가 아주 잘 어울렸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