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국내여행

[삼척 가볼만한 곳] 맹방해변_BTS촬영지/덕봉산 해안 생태탐방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척 가볼만한 곳으로 맹방해변을 소개해드릴게요!
맹방해변은 요즘 BTS촬영지로 굉장히 유명해졌어요~
방탄소년단 뮤비 버터 자켓 촬영을 이곳 맹방 해변해서 촬영했고, 촬영 컵셉 그대로 재현해두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기도 한답니다 ^^  

맹방해변_ BTS촬영 사진을 가지고 와보았는데요!

출처- 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맹방해변에도 BTS촬영장이라고 안내판도 붙어있고, 촬영컵셉 그대로 재현되어있기 때문에 인증샷 찍는것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네요!

맹방에는 많은 사람들이 바다를 보러 오기도 하지만, 근처에 캠핑장도 있어서 캠핑하러 오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편이랍니다 ^^ 그리고 맹방 해변 옆에는 덕산봉이라고 있는데요 ~ 요기에는 외나무길과 덕산봉 해안 생태탐방로까지 있어서 산책하거나 맹방 바다를 구경하기에도 정말 좋답니다 !

====

 

나무 외나무다리 길의 넓이는 넓진 않지만, 두사람 정도는 걸어갈 수 있는 넓이에요~ 멋진 하늘과 바다 그리고 외나무다리 ^^ 사진찍으면 참으로 멋지겠죠? ^^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약간 역광이라서 사진 찍기가 조금 어렵더라고요 ㅜㅜ ㅋㅋ

대신 이렇게 그림자로 찰칵! ㅎㅎㅎ 인증샷을 남겨봅니다 ㅎㅎ

사진으로 보니 은근 다리 길이가 길죠? ^^ 막상 걸어보면 많이 길진 않아요~ 하지만 다리 아래로 물이 흐르고 있어서 저처럼 겁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조금 무서울 수 있어요 ㅋㅋ그래도 크게 흔들거리진 않아요 쿵쾅쿵쾅 발걸음의 진동이 약간 느껴진다고나할까?^^ㅋㅋ

외나무 다리길을 다 건너고 나면 덕산봉 해안 생태탐방로가 나옵니다

탐방로에 대한 안내판이 있어요~ 여기 보시면 덕산봉 정상까지 갈 수 있는 코스도 있고, 섬 바깥쪽을 한바퀴 돌 수 있는 코스도 있는데요, 저는 b코스로 한바퀴 가볍게 산책해보았어요!
탐방로 이용안내사항에는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수거해가기/애완동물은 목줄을 착용하기/산행중 나무를 훼손하거나 무단으로 가져가지 않도록 주의하기 등의 안내사항들이 있네요 !

 

아래 사진들은 탐방로 코스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풍경들이에요!

====

탐방로는 이렇게 나무 계단으로 깔끔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가볍게 산책하기 딱이더라고요~

덕봉산의 유래는 산 모양이 물더덩(물독의 방언)과 흡사하며 ‘더멍산’이라는 속칭을 가지고 있었대요~ 한자로 표기하는 과정에서 덕번산이었다가 현재와 같이 덕봉산으로 변했다고 전해집니다 ! 그리고 재미있게도 덕봉산은 형제가 있다고 하는대요. 맏이 산은 근덕면 덕산리 해수욕장에 있는 덕봉산, 둘째가 원덕읍 호산리에 있는 해망산이며, 셋째는 울진에 있는 비래봉이라고 하네요 ~ ㅎㅎ

바다를 따라서 생태 탐방로를 걸다가 발견했는데, 바다 돌틈 사이로 해녀분들일까요? 바닷속으로 들어갔다가 나왔다가 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ㅎㅎ 창살도 가지고 있고, 물고기를 잡으시는건가 ㅎㅎ 요런 풍경도 볼 수 있어서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

 

생태탐방로를 따라 걷다보면 전망대도 볼 수 있어요 ~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곳이 포토존일 것 같아요 ㅎㅎ 넓은 바다와 함께 찰칵 ! ㅎㅎ

탐방로가 거의 끝나갈 무렵에는 이렇게 또다시 외나무 다리길을 마주할 수 있어요, 이곳에는 갈대도 있어서 갈대와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어서 더욱 가을 느낌이 물씬~ 나더라고요!
삼척 여행오시면 맹방해변에서bts 버터 뮤비 촬영장도 구경하시고, 덕산봉에서 산책도 하면서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