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유럽식 감기약 '뱅쇼' 만들기 _ 화이트 와인 뱅쇼

반응형

오늘은 유럽식 감기약이라고 불리는 '뱅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래는 뱅쇼를 레드와인으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전에 스타벅스에서 '화이트 뱅쇼'도 나온 적이 있고, 저도 화이트 와인으로 만든 뱅쇼를 한번 마셔보고 싶은 마음에 화이트 와인으로 '화이트 뱅쇼'를 만들어 보게 되었네요~

필요한 재료로는 와인 1병, 오렌지 1개, 레몬 1개, 사과 1개, 정향 4-5개 , 팔각 2-3개, 시나몬 스틱 2-3개

오렌지 대신 귤을 사용하셔도 되고, 제가 준비한 오렌지는 크기가 작아서 2개를 준비했답니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레몬, 사과, 오렌지를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이용하여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2. 레몬과 오렌지 껍질을 감자 깍는 칼을 이용하여 껍질을 벗겨 주세요. 

+ 껍질을 벗겨서 따로 넣는 것이 맛과 향이 조금 더 진하게 베인다고 하더라고요!

3. 사과, 오렌지, 레몬을 작게 잘라 주세요. 저는 이 과정에서 씨는 다 빼주었어요.

4. 냄비에 와인과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어 20분간 중약불에서 끓여주세요.

+ 와인에 있는 알콜을 모두 날려버리기 위해 20분간 끓여주었습니다.

5. 뱅쇼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채에 걸러서 마시면 됩니다. 이때 시나몬 스틱도 하나 데코로 넣어주면 뱅쇼가 더욱 있어보이겠죠?! 

+ 그리고 뱅쇼를 끓일 때 설탕 혹은 꿀을 넣어서 단맛을 추가 하시면 되는데요. 저의 경우 와인 자체가 단 맛이 강한 와인을 선택해서 꿀을 1티스푼 정도 넣어주었어요~ 단맛은 기호에 맞게 조금 추가하셔서 마시면 됩답니다! 

 

따뜻한 뱅쇼 한 잔으로 겨울철 감기 관리 어떠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