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뉴요커들이 열광하는 마약쿠키 - 르뱅쿠키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뇽블이예요~

 

오늘은 뉴요커들이 좋아한다는 르뱅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사실, 르뱅 쿠키는 르뱅 베이커리에서 만든 쿠키라서 르뱅 쿠키라고 해요~

르뱅쿠키는 모습은 투박하지만 맛은 아주 달콤 고소해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게~

진한 초콜릿과 견과류로 속이 꽉 차 있어요

 

원래 레시피대로 만들면 아주 아주~~ 너무~~ 달아서 

저는 원 레시피보다 설탕을 반 정도 줄여서 만들었답니다~

(원래의 그 달콤함을 느끼고 싶다면 설탕을 100g씩 더 넣어주세요~)

 

필요한 재료

중력분 200g, 박력분 120g, 흰 설탕 100g, 황설탕 100g, 무염버터 200g, 베이킹파우더 3g,

밀크초코 300g, 호두 260g, 옥수수 전분 5g, 베이킹 소다 2g, 달걀 2개

 

만드는 방법

1. 호두를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 완전히 식혀준다

(이 과정은 생략 가능하지만, 프라이팬에 볶아 주면 더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2. 초콜릿은 굵직하게 다져서 냉장고에 차가운 상태로 준비한다

(저는 초코칩도 섞어서 사용했어요)

3. 달걀은 실온에 있는 계란을 사용하였으며, 풀어서 준비한다

(냉장고에서 꺼낸 계란은 30분 전에 꺼내 두어

찬 기운을 완전히 뺀 후 사용해야 크림화 할 때 분리되지 않아요~)

4. 박력분, 중력분,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소금은 볼에 담아 잘 섞어준다

5. 차가운 버터는 작은 네모 모양으로 잘라준다

6. 볼에 버터와 설탕을 넣고 휘핑키로 버터가 풀어질 정도로 크림화 시켜준다

7. 6에 달걀을 2-3번 나눠서 넣고, 분리되지 않도록 휘핑기를 고속으로 돌려준다

8. 7에 준비해둔 가루류를 곱게 체 쳐서 넣고 날가루가 10% 정도 남아있도록 섞어준다

9. 8에 초콜릿과 호두를 넣고 섞어준다

10.  오븐 팬에 반죽을 모양 잡아 올려준다

(저는 95g 정도씩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퍼서 올려주었어요  너무 작은 양으로 하게 되면 오븐에 구울 때 

퍼지면서 쿠키의 가장자리가 타거나 얇아질 수 있어요)

11. 팬닝 한 쿠키 반죽은 냉장실 넣어 1시간 동안 휴지 시켜준다

12.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90도에서 10-15분 정도 구워준다

13. 식힘망으로 옮기기 전에 팬닝 된 상태에서 10 정도는 식혀주고 식힘망에 옮겨준다

 

완성!!

 

오븐에서 꺼내어 온기가 있는 르뱅 쿠키는 속이 덜 익은 듯하게 아주 말랑한 모습을 보이지만 

완전히 식으면 촉촉한 질감이 느껴진답니다~

저는 호두랑 초콜릿만 넣었는데 여러 종류의 견과류와 건포도 등을 넣어 만들기도 한답니다~

 

겉바속촉 한 르뱅 쿠키 ~ 한번 드셔 보세요~ 

달콤 고소한 맛이 취향저격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