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홈 베이킹] 스콘 만들기

반응형

오랜만에 홈 베이킹을 해보았어요 

오늘의 홈 베이킹은 바로 '스콘'입니다 ~ 

 

요즘 스콘에 갑자기 관심이 생겨 스콘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 

스콘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중력분300g, 버터60g, 설탕60g, 소금1g, 우유100g, 계란 1개, 베이킹파우더7g

(스콘 레시피는 유튜버 하다앳홈님의 레시피를 참고하였습니다)

슨콘 만들기 재료들이 모두 준비되었다면,

먼저 가루류의 재료들을 채 쳐주세요

그런 다음 버터를 작게 잘라 채 쳐준 가루와 함께 섞어 버터를 잘게 조깨주셔야 하는데요 

저는 이러한 과정을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푸드프로세서를 이용하여 가루류와 함께 버터를 갈아주었어요

*버터는 차가운 상태에서 사용해주셔야 하며, 버터가 녹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버터의 크기가 콩알만해졌다면 충분합니다~ 

넓은 볼에 담아 준비해놓고, 작은 볼에 계란과 우유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버터와 가루가 있는 볼에 우유계란물을 1스푼 정도 남겨두고 모두 넣어주세요

우유계란물과 가루가 잘 섞이도록 살살 ~ 섞어주세요

조금씩 반죽이 뭉치는 모습이 보이면 손으로 반죽을 한 덩어리로 뭉쳐주세요

한 덩어리로 되었다면 랩에 씌워 냉장 보관 1시간~30분 정도 휴지시켜주세요

홈베이킹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스콘 반죽을 하루 정도는 냉장 휴지 가능합니다 ~ 

 

냉장고에서 충분한 휴지시간을 가진 스콘반죽을 꺼내어 원하는 모양 대로 성형해줄 차례입니다

반죽을 2.5cm두께로 잘 펴서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네모, 동그라미, 세모 어떤 모양이든 가능합니다 ~ 

저는 세모 모양으로도 하고, 작은 동그라미 틀을 이용하여 찍어주기도 하였어요

 

그리고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20분 가량 구워주면 완성! 

갓 구워져 나온 스콘은 더욱 부드러운 맛도 있더라고요 ~ 

스콘은 딸기쨈이랑 찰떡! 이라는 사실~ 

딸기쨈 한 스푼 스콘 위에 올려 먹었더니 혼자서 2개나 먹었네요 ㅎㅎ

겉은 바삭하면서도 속은 부드러운 스콘~ 

너무 맛있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