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간단한 집밥 반찬 만들기 - 백종원 진미채

반응형

안녕하세요~  
뇽블입니다

  
오늘은 반찬을 만들어 보았어요  
제가 어릴 적 집에서 이 반찬이 나오는 아주 잘 먹었던 기억이 있어요 
이 반찬은 특별히 호불호 없이 모두들 좋아하는 것 같아요  

오늘 만들어본 반찬은 바로~ '진미채볶음'이랍니다 
진미채볶음은 달콤한 맛에 어린아이들도 아주 좋아하고,  
밑반찬으로 하나 있으면 끝내주는 진미채볶음이죠~ 

오늘은 백종원님의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 보았어요!

먼저 필요한 재료를 알아볼까요~ 
오징어채(200g기준), 고추장 1/3컵, 고운 고춧가루1/4컵, 참기름 3큰술,  
물엿1/3컵, 황설탕1/4컵, 물1/6컵, 마요네즈1/4, 통깨 조금 

-예상소요시간  
10분 내외  
-난이도  
하  

맛있는 진미채볶음 만드는 방법 
1. 프라이팬에 고추장, 고운 고축가루, 물엿, 황설탕, 물을 넣고 잘 저어가며  
설탕이 녹을 정도까지 끓여준다 
2. 큰 볼에 오징어채를 넣고 마요네즈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준다 
(오징어채를 마요네즈에 버무려주게 되면 오징어채를  
맛볼 때 더욱더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3. 참기름을 둘러 잘 버무려준다 
(취향에 따라 소스양의 조절하시면 됩니다~ 
소스가 많이 묻은 진미채는 조금더 윤기가 나겠죠? 
맛있는 진미채 볶음 완성!! 

 

소스를 먼저 만들고 양을 조절해가면서 오징어채와 버무려주시면 됩니다
백선생님 말씀으로는 소스가 남는다면 떡볶이를 만들어서 먹어도 된다고 하네요~

오징어채에는 이미 유통 될 때에 가미(조미)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이게 유통되면서 말라 물에 불리지 않으면 
질긴 식감이 있어서 조리할 때 물에 살짝 불렸다가 조리하고는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요즘에는 잘 포장이 되어 유통이 되어 특별히 물에 불리지 않아도 질기지 않다고 해요
(시중에서 파시는 걸 미리 맛보고 질기지 않으면 그냥 쓰셔도 되고
질긴 것 같다면 물에 5분 정도 불렸다가 사용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진미채를 만들 떄, 고춧가루 없이 고추장만 사용하셔도 되나
고추장만 사용했을 땐 조금 짤 수가 있고, 고추장 없이 고춧가루만 사용하면
조금 싱거울 수 있으니 간장이 필요하겠죠?^^
 
진미채볶음을 만드는 과정이 어렵지 않고 아주 간단해서 
너무 쉽고 간편하게 집반찬 하나를 뚝딱 만들었네요~ 
그리고 반찬을 만드는데 왠 마요네즈?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만들고 나면 마요네즈 맛이나 기름진 맛 전~ 혀 없이 
달콤한 맛의 밥 반찬을 만들 수 있답니다!!
마요네즈를 원치 않으시면 넣지 않아도 되지만
시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오늘도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