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크리스마스 홈베이킹 - 딸기 요거트 다쿠아즈

반응형

2020/12/26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홈파티 간단한 요리 - 연어 파피요트 만들기

 

홈파티 간단한 요리 - 연어 파피요트 만들기

2020/12/24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크리스마스 홈베이킹 - 딸기 요거트 다쿠아즈 안녕하세요 요린이 뇽블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셨나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연말

adorable91.tistory.com

안녕하세요 

뇽블입니다

어느덧 크리스 마스가 훌쩍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 크리스마스 이브~~~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오늘은 크리스마스 홈 베이킹을 해보았습니다!!

 

평소 유튜브에서 즐겨보는 '아리키친'님의

요거통통 딸기 요거트 다쿠아즈를 만들어 보았어요

 

평소 마카롱은 만들어 보았지만, 

다쿠아즈는 처음이라 

조금 어버버~~거리며 만들어 보았네요ㅎㅎㅎㅎ

 

먼저 재료 소개 부터 하겠습니다

다쿠아즈를 만들 때에는 

계란 흰자 120g, 설탕45g, 아몬드가루80g,

슈가파우더50g, 박력분7g을 준비해주고~

 

1. 제일 먼저 계란 흰자를 휘핑해주었어요 이때에 설탕을 3번으로 나누어 넣어주었답니다! 

2. 시간이 지날 수록 희자에 결이 생기면서 휘핑을 멈추었을 때 흰자 끝에 새 부리같이 

살짝 구부러진 모양이 나왔을 때에 휘핑을 멈추시며 됩니다!

3. 아몬드 가루, 슈가파우더, 박력분을 모아 전체적으로 섞어주시고,

채망을 이용하여 채를 쳐서 흰자가 있는 볼에 넣어 줍니다!

4. 흰자 거품이 꺼지지 않게 가볍게 섞어주면서 밑에 가라 앉은 가루가 없도록 섞어주세요~

(너무 많이 섞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5. 몽글몽글 구름 같은 다쿠아즈 반죽이 완성 되었다면 짤 주머니에 담아 동그랗게 짜주셔요!

6. 저희 집에 있는 원형까지는 803인 작은 크기라서 동그라미를 3-4바퀴 굴려도 꽤 작은 사이즈예요 ㅎㅎ

아리키친에서는 806으로 제 것 보다는 더 큰 사이즈의 원형깍지였으며

3바퀴 정도 굴려서 6센치 정도의 크기가 되었다고 하셨어요 ㅎ

 

7. 반죽을 틀에 예쁘게 짜 준 다음에는 슈가파우더를 살짝 채쳐주었어요~

슈가파우더를 올린 채로 오븐에 넣지 않은 채로 오래 있으면

반죽이 퍼질 수 있으니 미리 오븐을 예열해두어 바로 넣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센스가 필요합니다!!

 

저는... 미리 예열을 안해둔 탓에 허겁지겁 뒤늦게 예열을 한 다음 

넣어서 조금 퍼졌어요ㅠㅠ

 

8. 오븐은 165도로 18분을 굽굽!!

 

저는 반죽이 살짝 퍼지긴 했는데도 

오븐에 들어가 구워주니 조금 도톰하게 올라왔어요 !! 

 

자 이제 다쿠아즈를 구워주면서 요거트 크림을 만들어 볼 시간입니다

크림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는 

우유 186g, 노른자60g, 설탈84g, 무염버터 240g, 요거트 파우더15g

 

1. 우유를 냄비에 넣고 살짝 데워주세요 

냄비의 가장자리가 살짝 보글 보글 끓을 정도로만!

2. 우유가 데워질 동안 계란 노른자와 설탕을 섞어주세요 

3. 우유가 데워졌으면 노른자와 설탕을 섞어둔 볼에 

쪼르륵~~ 우유를 넣어주며 손 거품기를 이용하여 저어줍니다

(데워진 우유에 노른자가 익을 수 있으니 빠르게 손 거품기를 이용하여 저어주세요 )

4. 3에서 섞어둔 것을 다시 냄시에 넣고 끓여주는데 손 거품기를 이용하여 계속 저어주어야 해요~

5. 끓일 수록 거품이 회전하는 속도가 점차 느려지는데 

손 거품기로 계속 저어주다가 딱 멈추었을 때 거품들이 회전하지 않고 

같이 멈추면 불을 끄고 채에 걸려 볼에 담아주면 됩니다~

이 불을 끄는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채에 걸러주는 이유는 완전히 익은 덩어리나 불순물들을 제거하기 위해서랍니다)

 

 

6. 불에 옮긴 뒤 30도 정도로 식혀준 다음 실온에 둔 버터를 넣어 

휘핑해주고, 이 때에 요거트 파우더도 함께 넣어주었어요 

7. 부드러운 마요네즈 같은 질감으로 나올 때 까지 휘핑해주시고~

짜주머니에 담으면 완성!

 

자 이제 기다리고 기다렸던 데코레이션 타임!!

제가 가지고 있는 원형 깍지 사이즈가 작았던 데다가

준비해둔 딸기는 너무 커서 딸기를 자르지 않고는 

안되겠더라고요 ...ㅋㅋㅋ

 

결국 위 아래를 기준으로 반을 잘라서 데코레이션 해주었어요 

다쿠아즈에 요거트 크림을 올려주고, 딸기를 올려주고, 요거트 크림을 또~

다쿠아즈를 위에 올려주면 !

완성입니다!!!

 

다쿠아즈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게 부드러워서 

아주 식감도 , 맛도 맛있어요~

그리고 요거트 크림도 새콤달콤해서 맛있어요 

요거트 파우더가 조~금 더 들어가도 더 새콤달콤하지 않았을까 싶었어요 

딸기랑 어찌나 잘 어울리던지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리키친에서는 아몬드 시트를 구워 넣었지만, 

저는 아몬드 시트를 패스했어요...ㅎㅎ

아몬드 시트가 있었다면 식감이나 맛이 더욱 배가 되었겠지요?

 

힘든 시기이지만 모두 힘내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다쿠아즈는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촉촉~하게 부드러워서 

아주 식감도 , 맛도 맛있어요~

그리고 요거트 크림도 새콤달콤해서 맛있어요 

요거트 파우더가 조~금 더 들어가도 더 새콤달콤하지 않았을까 싶었어요 

딸기랑 어찌나 잘 어울리던지 

아주 맛있게 먹었답니다!

 

아리키친에서는 아몬드 시트를 구워 넣었지만, 

저는 아몬드 시트를 패스했어요...ㅎㅎ

아몬드 시트가 있었다면 식감이나 맛이 더욱 배가 되었겠지요?

 

힘든 시기이지만 모두 힘내시고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