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홈파티 간단한 요리 - 연어 파피요트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린이 뇽블입니다

 

모두들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보내셨나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해 연말 모임(5인 이상 집합 금지), 실외활동 및 외식이 어려워지면서 밖에 나가서 음식을 사 먹기도 조심스러운 상황이네요

 

그래도 1년에 한 번뿐인 크리스마스를 그냥 보내기엔  아쉬움이 남아 집에서 특별한 요리를 해보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보았어요

 

'연어 파피요트'라는 요리인데요!이 요리는 오븐에 연어를 촉촉하게 구워낸 프랑스 가정식 요리랍니다!!

 

파피요트는 가자미, 삼치 등의 여러 생선을 이용해서 만들기도 하고, 새우를 이용한 쉬림프 파피요트를 만들기도 하더라고요~하지만 저는 연어를 선택해서 만들어 보았답니다 

 

필요한 재료는 스테이크용 연어와 양송이버섯, 토마토, 새우, 양파, 마늘, 감자, 올리브유, 화이트 와인 (와인 대신에 무가당 소주를 사용했어요)

 

참고로 저는 주물팬을 사용하였고, 종이호일을 주물팬의 2배 길이로 올려두었어요 (반은 하단에 , 나머지 반은 나중에 재료를 팬에 담고 다시 덮어 줄 수 있도록 길~게 잘랐답니다)

사람들마다 재료를 쌓는 순서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던데 저 같은 경우에는 종이 호일 위에 올리브유를 한 바퀴 둘러 준 다음에 슬라이스 한 감자와 양파를 올려주었어요그리고 후추와 소금을 뿌려 간을 해주었답니다

연어를 올리고, 마늘과 칵테일 토마토, 양송이버섯, 새우 등을 올려주고 올리브 유를 다시 한번 둘러 주었어요

그리고 후추와 소금을 뿌려 간을 한번 더 해주었어요

마지막으로 레몬을 슬라이스 하여 연어 위에 올려주고 화이트 와인 또는 소주를 한 바퀴 둘러주면 

끝!!

 

어때요? 

 

만드는 방법이 너무나 간단하고 쉽죠?

 

벌써부터 비주얼이 심상치가 않아요!!

이제 종이 호일을 다시 덮어 테두리를 돌돌돌 ~ 돌려가면서 말아주거나 접어주세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 속에 쏙 넣어주고 25~ 30분 정도 구워 주세요

그러면 완성!!

연어가 익으면서 나오는 기름이 아래로 흘러내려 연어 밑에 있는 야채들이 담백한 맛을 내고, 

레몬에서 나온 상큼한 즙들이 연어에 닿아 새콤 담백한 맛도 난답니다!!

 

저는 소스를 미리 준비를 못했지만, 연어 파피요트 요리를 드시는 분들은 

찍어 먹을 소스를 기호대로 준비하셔서 같이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만드는 방법이 너무 간단하고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여러모로 특별한 날 분위기 내기에 딱! 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홈스토랑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연어 파피요트'였습니다 

 

오늘도 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02/17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시카고 딥디쉬 피자 만들기 / 홈베이킹/ 파티음식 추천

 

시카고 딥디쉬 피자 만들기 / 홈베이킹/ 파티음식 추천

2020/12/26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홈파티 간단한 요리 - 연어 파피요트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 제가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피자 레시피를 소개할까합니다 신랑과 저는 평소 워

adorable91.tistory.com

 

 

2020/12/17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집밥 메뉴 - 백종원의 닭갈비 만들기

 

집밥 메뉴 - 백종원의 닭갈비 만들기

안녕하세요~  뇽블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인해 외출도 어렵고, 외식도 하기 어렵죠 그래서 요즘 집에서 간단한 요리를 하며 끼니를 해결하고 있어요~ 오늘은 닭갈비를 먹고 싶어 

adorable91.tistory.com

2020/12/24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크리스마스 홈베이킹 - 딸기 요거트 다쿠아즈

 

크리스마스 홈베이킹 - 딸기 요거트 다쿠아즈

2020/12/26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홈파티 간단한 요리 - 연어 파피요트 만들기 홈파티 간단한 요리 - 연어 파피요트 만들기 2020/12/24 - [신혼 Life/새댁은 요린이 :)] - 크리스마스 홈베이킹 - 딸

adorable9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