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볼빨간 신선놀음 - 인절미 치킨 레시피 / 후기

반응형

'볼빨간 신선놀음'이라는 tv프로그램을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요리 고수들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들고 나와서 mc군단들이 맛보고 

맛있으면 금도끼를, 별로면 두꺼비를 주는 그런 요리경연프로그램이인데요

 

거기서 맛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 음식이 있어서 오늘 한 번 만들어 보았어요

바로 '인절미 치킨' 

평소 치킨은 굉장히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 이 음식에 '인절미'와 '콩가루'를 접목시켜서 

먹는다는게 굉장히 새로웠고, 신박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해당 레시피는 프로그램 홈페이지에 업로드 되어있어서 

레시피를 보고 따라 만들어 보았어요

 

 

준비물 : 닭다리살300g , 인절미, 콩가루, 전분, 간장 2T, 맛술 1T, 설탕1/3T,

다진마늘 1/3T, 소금 약간, 후추 약간

1. 닭다리 살은 우유에 10분간 담갔다가 물에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2. 닭다리 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3. 닭다리 살에 간단, 맛술, 설탕, 다진마늘, 소금 약간, 후추 약간을 넣고 30분간 재워 주세요

4. 3에 전분을 묻힌 후 털어 주세요

5.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도에서 10분 , 뒤집어서 10분 더 익혀 주세요

6. 닭다리 살에 콩가루를 묻혀주세요

7. 접시에 떡과 함께 닭다리 살을 담고, 꿀과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려주면 완성

단맛을 좋아하시면 꿀과 함께 드셔 보세요

레시피에 필요한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었고, 만드는 방법 또한 어렵지 않았어요 

하지만 '인절미 + 치킨'이라는 것이 다소 생소한 음식이다 보니 다소 어색했어요 ^^

맛은 나쁘진 않은데 치킨에 콩가루 맛이 느껴지니 개인적으로는 구수하지만 콩가루때문에 조금 텁텁하게 느껴졌던 것 같아요.  하지만 꿀에 찍어먹으 콩가루의 단맛과 꿀의 단맛이 만나 더욱 달콤하게 느껴졌고, 가루의 텁텁함이 덜 느껴져  더 맛있게 먹어볼 수 있어요.  인절미/흑임자 등, 요즘 할매입맛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 그런 맛을 원하시는 분들에겐 한번쯤 드셔보시길 추천해드릴 만한 음식이네요 ^^ 

 

2021/02/17 -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 시카고 딥디쉬 피자 만들기 / 홈베이킹/ 파티음식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