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호두 타르트 만들기/ 홈베이킹/ 호두 타르트 레시피

반응형

지난 번에 이어서 오늘은 홈베이킹으로 호두 타르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

2021.03.09 - [취미부자/새댁은 요린이 :)] - 홈베이킹 - 딸기 블루베리 타르트 만들기/과일타르트

 

홈베이킹 - 딸기 블루베리 타르트 만들기/과일타르트

요즘 딸기 철이라서 자주 딸기를 사 먹는데요. 새콤 달콤 딸기를 그냥 먹어도 좋지만, 조금 특별하게 먹어볼까 싶어서 오랜만에 홈베이킹을 해보았어요 ~ '딸기 블루베리 타르트' *유튜버 '한세'

adorable91.tistory.com

호두 타르트 레시피 !

재료로는 ~

-파이 크러스트

박력분 120g, 버터 50g, 설탕 20g, 소금 1g, 노른자 2개

-필링

호두 100g, 설탕 60g, 녹인버터 20g, 조청쌀엿 50g, 계란 2개, 시나문 파우더 2g

 

*오늘 레시피는 유튜버 '하다앳홈'님을 참고하여 만들었어요 !

 

박력분과 버터를 스크래퍼를 이용하여 버터가 잘게 될 만큼 다듬어 주시면 되는데, 저는 푸드프로세서를 이용하여 버터와 박력분을 잘게 다듬어 주었어요. 

그리고 노른자 2개와 소금, 설탕을 넣고 한번 더 돌리면 이렇게 모든 재료가 잘게 다져기는 상태가 됩니다. 가루로 된 재료를 손으로 꾹꾹 누르며 뭉쳐주면 노란 파이 크러스트 부분이 완성된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반죽은 랩핑을 하여 30분간 냉장고에서 휴기를 시켜주세요.

필링 재료들을 모두 한번에 넣고 중탕하듯이 녹여서 잘 섞어주고, 채망에 한번 걸러주면 필링은 간단하게 완성!

타르트 틀에 버터를 잘 발라주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크러스트 반죽을 꺼내어 밀대로 얇게 밀어주고, 타르트 틀에 잘 

펴서 제단해주세요.

그리고 만들어 두었던 필링과 준비해두었던 호두를 함께 넣어주시고, 오븐에 160도로 30분 구워주세요

(오븐에 따라 굽는 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호두는 끓는 물에 2분 정도 데쳐서 오븐에 한번 살짝 구워서 사용하면 더욱 고소하게 드실 수 있어요 !

완성! 달콤하면서도 계피향이 솔솔하는 호두파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우유와도 너무나 잘 어울리는 호두타르트! 호두를 싫어하는 신랑도 호두타르트는 너무 맛있다며 잘 먹네요 ~~ ㅎㅎ

홈베이킹으로도 맛있는 호두 타르트를 맛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