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부자/국내여행

[삼척가볼만한곳] 삼척 번개시장 - 번개시장 시간/오징어회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삼척사볼만한곳 '삼척 번개시장'을 소개할게요 ! 삼척 번개시장은 이름 그대로 새벽에 번개처럼 반짝 열린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 번개시장 시간은 오전 5시부터 10시까지입니다



삼척 번개시장은 일찍 가면 갈 수록 저렴하게 해산물들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ㅎㅎ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차도 사람도 너무 많더라고요 ~
참고로 삼척 번개시장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있지 않아서 시장 주변이 차로 많이 붐비기도 하니깐 주의하세요 !
삼척 번개시장하면 유명한 것은 바로 '오징어회'인데요~ 동해 오징어가 유명한 만큼 삼척 번개시장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해산물은 오징어 같아요~!

삼척 번개시장에는 해산물만 파는 것이 아니라 오이, 호박, 가지, 파 등의 여러 야채들을 판매하는 분들도 계시고, 떡이나 칼국수 면 등을 판매하시는 분들도 계셨어요~ 저는 오징어회와 가리비를 사기 위해 들러서 오징어 회와 가리비를 찾으러 가보겠습니다 ㅎㅎ

세꼬시부터, 소라, 오징어, 문어 등의 여러가지 생선들이 판매되고 있었어요~ 이런 해산물 시장을 와본 게 너무 오랜만이라(대학생때 부산 자갈치 시장 이후 처음 ㅎㅎ) 너무나 신기하면서도 시장의 그런 북적부적함이 재미있더라고요 ~

제가 사야하는 것은 정해져있지만, 천천히 구경하면서 여러 생선들을 구경해보았어요 ㅎㅎ 구경하다가 상어로 추청되는 생선도 만났답니다 ^^ 아래의 오른쪽 사진에 상어의 생김새를 하고 있는 물고기도 있더라고요 ㅎㅎ 사장님께 직접 물어보진 못했지만,,, ㅋㅋ등에 뾰족히 지느러미가 있더라고요

이리저리 구경을 하다가 드디어 오징어와 가리비를 만났습니다 ~
오징어는 당일 오전에 갓 잡아온 것을 바로 바로 들여오기때문에 아주 싱싱하답니다 ! 오징어를 구입하기 위해 손님들이오징어 주변에 가장 많이 몰려있어요 ㅎㅎ

가리비는 키로당 금액이 정해져있어서 아마 일찍와도 가격은 똑같을 것 같아요 ~ 1키로당 15,000원으로 구입하였고,
오징어 회는 2마리에 만원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그리고 삼척번개시장에는 수시로 오징어를 실을 차가 들어오기 때문에 땅에 물이 많이 있답니다~참고하세요 !

오징어회는 집에서 오징어 회 그대로 초장에 찍어 먹기도 하고, 밥이랑 야채들을 넣어 오징어 회 덮밥으로 먹었답니다 ~ 오징어 회가 너무 싱싱해서 비리거나 하지 않고, 너무나 맛있게 먹었네요 ~ 

가리비는 해감을 한 뒤 저녁에 캠핑가서 숯불에 초장이랑 치즈+ 청양고추를 뿌려서 맛있게 구워먹었답니다 !

삼척가볼만한곳으로 삼척번개시장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삼척번개시장에서 다양한 생선들도 구경해보시면서 오징어회도 한번 드셔보세요! 오징어 회는 7월부터 11월까지 제철이라서 이제 끝무렵이네요! 

 

반응형